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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 영향 요인들의
심층적 점검을 원할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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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료

Educational Counseling

​학업 상담은 학습 + 진로 + 적응 모든 영역을 다루는 상담 프로그램입니다.​ 신청 목적과 보고서를 바탕으로 상담이 다르게 진행 됩니다.

대상: 중・고등학생

​구성: 학업요인평가 보고서 + 상담(90분)

학업 상담에 필요한 아래 세가지 기준을 지키고 있습니다. 

1) 현장 지식: 교육 경력과 입시 현장의 이해

2) 전문 지식: 학습과학(교육심리) 박사급의 전공 지식

3) 수련 자격: 한국상담심리학회 상담심리사 자격을 가진 선생님이 진행합니다.​​​​​​​​​​​​​​​

학업 요인 평가 보고서

학업 요인 평가 보고서는 학업 상담을 위한 기초 자료이며 부모 교육 목적의 보고서 입니다. 교육용 풀배터리 구성으로 지능에서 출발하여, 기질, 성격, 정서와 적응 수준, 기본심리욕구, 그릿 등의 학업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진 요인들을 중심으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학생의 자기 이해와 개선을 위한 도구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학업 요인 평가 보고서(15~20페이지) 제공

  • 일반 풀배터리 검사와 50% 정도의 검사가 겹치며 보다 건강한 영역과 공부와 관련된 검사들로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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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실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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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인지적 역량

웩슬러 지능 검사를 통하여 학업 성취의 약 49%를 차지하는 인지적 요인들을 점검하고, 작업기억, 처리속도, 주의력 등 실제 공부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부분을 점검할 수 있습니다. ex) 암기를 싫어하는 것이 작업 기억의 문제인지 노력을 안 한 것인지? 느린 것이 완벽주의 때문인지, 처리 속도가 떨어진 것인지? 

보이지 않는 부분들에 대한 스크리닝이 가능합니다. 미성취 영재, 주의력 저하, 좁은 작업기억, 처리속도 저하, 느린학습자 등은 지능검사 없이 발견하기 어렵습니다. 

03

그릿 & 정서 & 학습 행동

학습 전략, 습관 영역에서 보완 해야할 약한 부분, 공부와 관련해서 두드러지게 보이는 성격 행동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내재동기 & 외재동기 수준과 밀접하게 관련된 기본심리욕구와 공부를 방해하는 부적응적 완벽주의 및 정서 요인, 학업을 지속하게 하는 보호 요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높은 수준의 우울과 불안, 충동성은 단지 마음만 가지고 안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02

기질 & 성격 & 동기

기질적 인내력과 뇌의 행동 활성화 & 억제 체계를 가지고 있는지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생물학적 행동 활성화 & 억제 체계는 자동적인 반응으로 잘 변하지 않는 기질적 특성에 해당합니다. 어떤 동기로 공부를 해오고 있으며, 어떤 동기에 반응할 가능성이 높은지 이해하고 방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누구나 가지고 있는 건강한 성격 요인들을 함께 측정하여 성격 강점과 잠재력에 주목할 수 있도록 합니다. 

04

학업 보호 요인 / 저해 요인 정리

공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많습니다. 이유라도 알면 납득이 되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학생의 이해와 더불어 정서와 동기, 생활 지도에서 강점과 인정해 주어야 할 부분, 감싸주어야 부분, 개입이 필요한 부분 일관되게 방향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이를 위하여 학업 보호요인 저해요인이 1장으로 정리되어 제공되며, 건강한 생활 지도를 위한 시작점으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유사 기관의 검사 & 컨설팅과
무엇이 다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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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병원, 전문기관의 검사

한국심리학회 인증을 받아 상담/임상심리 전문가의 수련으로 인정되는 신뢰도와 타당도가 검증된 검사들을 사용하여 측정합니다. 검사 목적에 따라 면담을 통하여 적절한 검사를 선정하여 진행합니다. 학원가에서 사용하는 검증되지 않은 학습 검사들과는 비교할 수 없습니다. 

지능(K-WAIS-IV, K-WISC-V), 정서(MMPI-A, HTP, SCT), 기질 및 성격(TCI, LCSI), 공부(U&I, MLST, LCSI), 진로(Holland, U&I, LCSI), 부모 상호작용(TCI, PAT)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03

​학습과학 & 교육현장 & 심리
​박사급 전문가

학업 상담은 교육심리학적 전공 지식 뿐만 아니라 상담 영역의 수련이 필요한 전문 분야입니다. 따라서 1) 학습과학 및 교육심리학 전공의 2) 지능 검사가 숙달되었고 3) 교육 현장 경험이 있는 4) 상담심리사 선생님이 가장 적절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조건을 모두 갖춘 선생님들은 그 수가 매우 적습니다.

02

웩슬러 16개 전체 소검사 시행

런스티튜트는 교육 목적의 지능검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최대한의 정보를 얻기 위하여 웩슬러 16개 전체 소검사를 모두 시행합니다. 최신 지능 이론을 반영한 CHC 요인은 전체 소검사를 모두 시행했을때 확인 할 있으며 가장 풍부하게 해석할 수 있습니다.(2~3시간 소요)

다만 시간이 오래 걸려 치료와 상담이 필요한 수검자에게는 체력적 부담이 커서 맞지 않습니다. 따라서 병원에서는 10~12개의 필요한 소검사만 주로 시행합니다. 

04

학업에 초점을 맞춘 상세한 보고서

학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15~20 페이지의 상세한 보고서가 쉬운말로 작성됩니다. 학업요인 평가 보고서는 학업상담을 위한 배터리 구성으로 병리의 평가와 진단이 필요하지 않은 학업으로 인한 적응 및 부적응 문제를 호소하는 대부분 학생에게 적합한 보고서입니다. 

부모 교육 자료 또는 학생의 자기이해 도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시 거실
“단지 노력 안해서 그렇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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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홈페이지 ​예약

02.

통화 후 예약 확정

03.

검사

​(대면 2~3h + 비대면 2h)

04.

보고서 작성

(1~2주 소요)

05.

상담

​(대면 90분)

“한명의 학생을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세심히 살펴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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